나 혼자 떠나는 겨울 여행-멕시코의 몰디브, 최고의 해변마을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 여행-멕시코의 몰디브, 최고의 해변마을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떠나는 겨울 여행, 그 목적지는 멕시코의 숨겨진 보석 '바칼라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에게 tvN 예능프로그램 '서진이네' 촬영지로 잘 알려진 바칼라르, 이른바 '멕시코의 몰디브'의 매력을 알아보고, 그 아름다움이 어떻게 이곳을 겨울 여행의 최적지로 만드는지를 탐색합니다. 바칼라르의 탁 트인 하늘, 맑은 물, 그리고 화려한 색감의 해변을 체험하며, 혼자만의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세요.

 

해변이 없는 해변마을

나 혼자만 알고 싶은 비밀스러운 장소를 알고 계신가요? 그림처럼 완벽한 엽서를 부끄럽게 만드는 청록색 바다와 몽환적인 몰디브 분위기를 자아내는 수상 방갈로가 있지만 가격표에 0이 훨씬 적은 곳을 알고 계신가요? 네, 바로 그런 곳이죠. 이곳은 바칼라르(Bacalar)로, 전력망에 연결되지 않은 현지 핫스폿이자 마을 사람들이 서서히 잠에서 깨어나고 있는 곳입니다. "멕시코의 몰디브"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그 이름에 걸맞게 방랑벽이 있는 여행자들로 이곳 여행지가 붐이 일고 있습니다.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바칼라르는 행복한 해변 마을의 분위기를 풍기지만 실제 해변은 존재하지 않아요. 맞아요, 이곳에는 해변 자체가 없습니다. 바칼라의 푸른 바다는 일곱 빛깔의 라군(라구나 데 로스 시에테 컬러스)으로 알려진 거대한 담수 라군의 일부로, 라군에서 볼 수 있는 일곱 가지 색의 파란색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라군으로 들어가는 인공 입구와 인기 있는 '비치 클럽'도 해변 바로 옆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칼라는 멕시코 최고의 해변 마을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여유로운 휴가를 찾고 있다면(툴룸을 바라보며) 바칼라로 가보세요.

 

낙원으로 가는 길

멕시코 퀸타나루 주에 위치한 바칼라는 툴룸에서 남쪽으로 2시간 30분 거리에 있으며, 칸쿤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실 경우 차로 4시간 30분이면 이 낙원 같은 장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바칼라는 아름다운 카리브해와 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벨리즈 국경에서 차로 40분 정도만 가면 도착합니다.

 

도착하면 화려한 선다우너를 마시며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발가락을 파묻을 수 있는 목가적인 해변은 없지만, 해먹의 아늑한 안락함이나 수정처럼 푸른 바닷물 위에 매달린 장난기 가득한 그네에서 음료를 손에 들고 햇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당신의 선택 사항).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바칼라르의 마법

이곳을 그냥 마법 같은 곳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닙니다. 바칼라는 멕시코 정부로부터 멕시코에서 가장 놀랍고 특별한 마을에만 주어지는 푸에블로 매지코("마법의 마을")로 인정받았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일곱 빛깔의 라군으로 여행할 때 기대할 수 있는 것의 우선순위가 정해집니다.

 

로스 라피도스 4

바칼라 라군

 

바칼라르가 특히 독특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유카탄 반도에서는 지표면의 호수와 강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반도의 기반암이 다공성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즉, 강우량)이 땅 위에 머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수용성 석회암을 뚫고 지하 강, 동굴, 싱크홀로 이루어진 미로를 만들어 세노테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물은 결국 바다로 흘러가지만 호수와 석호로 다시 생겨나 바칼라르는 유카탄 주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자 멕시코 전체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가 됩니다.

 

장엄한 매력을 더하기 위해 바칼라르는 스트로마톨라이트가 서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트로마-뭐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살아있는 생명체로 알려진 스트로마톨라이트는 지구상에서 극소수 지역에서만 발견됩니다. 이 살아있는 화석은 35억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참고로 지구는 45억 년 동안 존재했고 호모 사피엔스는 20만 년 동안 존재했습니다. 따라서 스트로마톨라이트는 공룡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스트로마톨라이트는 식물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스트로마톨라이트는 인간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있기 전에 스트로마톨라이트는 지구 산소의 20%를 공급하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에 생명을 불어넣고 있었습니다. 석호 곳곳에 바위처럼 생긴 기암괴석과 선사 시대의 보물들을 볼 수 있지만, 살아있는 생물들은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볼 수는 있지만 만지지는 마세요!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 스트로마톨라이트
바칼라르 스트로마톨라이트

 

바칼라르 최고의 장소

집 뒤뜰이 수중 놀이터이고 26마일에 달하는 행복하고 푸른 바다가 탐험을 손짓하고 있는데 누가 실제 해변이 필요하겠어요? 스트로마톨라이트의 성역으로 더 잘 알려진 코칼리토스 강둑에 누워 나른한 하루를 보내거나 수중 해먹에 누워 감탄이 절로 나오는 경치를 감상하세요.

 

보트나 카약을 빌려 하루를 보내거나 라군의 가장 놀라운 구석구석을 탐험할 수 있는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보트에서 내려 수정처럼 맑은 얕은 바닷물을 헤엄쳐 보거나 라군 한가운데에 있는 부드러운 모래톱에서 놀 수도 있습니다. 보트나 카약을 타는 동안 카날 데 로스 피라타스(해적의 수로)를 놓치지 마세요. 이 수로는 해적들이 바칼라르에 들어와 귀중한 목재를 약탈하던 곳입니다. 이곳에서 금이나 전리품은 찾을 수 없지만, 진짜 보물은 유황이 풍부하고 점토 같은 모래로 약간의 diy 각질 제거 트리트먼트에 완벽한 곳입니다.

 

안타깝게도 스노클링 애호가들은 라군에서 해양 생물을 많이 발견할 수 없습니다. 물 속의 미네랄 때문에 해양 생물이 이곳에서 생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근의 세노테 아줄(Cenote Azul)로 가면 유카탄에서 가장 깊은 90미터(295피트) 깊이의 세노테에서 독특한 동굴 다이빙을 경험하고 해저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카약을 타거나 유유히 하류로 흘러가기에 완벽한 수정 같은 물과 완만한 급류를 자랑하는 좁은 수로인 로스 라피도스(로스 래피즈)로의 여행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이곳에서 하루 종일 상쾌한 물놀이를 즐기거나 콜드 브루를 들고 강둑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바칼라르에는 해변이 많지는 않지만 멕시코에서 이토록 멋진 해변 마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른 여행지를 찾기는 꽤 어려울 거예요.

 

2023.08.25 - [해외여행] - 참조은 세계테마기행-바두섬의 빛나는 해변으로 안내합니다.

 

참조은 세계테마기행-바두섬의 빛나는 해변으로 안내합니다.

참조은 세계테마기행-바두섬의 빛나는 해변으로 안내합니다. 오늘 참조은 세계테마여행이 안내할 몰디브는 반짝이는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백사장, 풍부한 해양 생물로 유명한 숨 막히는 여행

mentok.tistory.com

 

2023.08.29 - [해외여행] -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윌밍턴, 노스캐롤라이나의 미식도시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윌밍턴, 노스캐롤라이나의 미식도시

나 혼자 떠나는 겨울여행-윌밍턴, 노스캐롤라이나의 미식도시 혼자서 떠나는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윌밍턴을 고려해 보세요. 이 포스트에서는 윌밍턴의 다양한

mentok.tistory.com

 

2023.08.23 - [해외여행] - 엄마랑해외여행 물가싼나라 발칸3국-슬로베니아,크로아티아,보스니아

 

엄마랑해외여행 물가싼나라 발칸3국-슬로베니아,크로아티아,보스니아

엄마랑 해외여행: 물가 싼 나라 발칸 3국 -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힙스터스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한 여행을 기획해 봤어요. 바로 엄마와 함께하는 발칸

mentok.tistory.com

 

서진이네 촬영지 바칼라르의 스카이뷰

서진이네 촬영지 멕시코의 몰디브 바칼라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