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배낭여행자 가이드 2024: 반드시 방문해야 할 톱 12 명소

타이베이의 이국적인 매력을 발견하세요. 대만의 심장부를 대표하는 이 도시는 독특한 문화적 융합과 저렴한 여행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로 4일간의 타이베이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며, 배낭여행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경험을 즐겨보세요.

[힙스터스]

타이베이 여행 일정 지도

💖 필수 방문: 타이베이 101 🍲 먹을 곳 추천: 닝샤 야시장

🏛️ 가장 인기 있는 박물관: 중정기념당 🌞 멋진 당일치기 여행: 지우펀

타이베이 숙박 추천: 어디에서 머물까요?

예산별 숙박 옵션:

• 저렴한 숙소 스타 호스텔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도미토리 | ₩
  • 중급 숙소 미앤더 타이베이 호스텔 - 시먼딩 더블룸 | ₩₩
  • 고급 숙소 시저 파크 호텔 반차오 더블룸 | ₩₩₩

타이베이 필수 관광 명소 12곳

대만의 다이내믹한 수도 타이베이는 2,400만 명의 인구를 자랑하며,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심지어 미국의 다양한 문화적 영향이 독특하게 융합된 곳입니다. 이 혼합된 문화는 타이베이를 단순한 도시가 아닌 대만의 심장부이자 영혼으로 만들어냅니다.

현대적이고 진보한 면모와 전통적인 가치가 공존하는 타이베이는 모든 종류의 여행자에게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여행지로 꼽힙니다. 일본의 영향을 받은 이색적이면서도 다채로운 문화를 자랑하는 이곳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타이베이와 대만 전역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만들어 줍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대만 배낭여행을 통해, 이 활기찬 도시에서 4일 동안 가장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타이베이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완벽한 배낭여행 가이드와 함께, 추천하는 4일간의 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타이베이 여행 계획을 위한 시작점으로, 저희의 여행 일정표를 참고하세요.

1. 용산사 사원 탐방하기

18세기에 중국 본토의 복건성 이주민들에 의해 세워진 용산사는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찰 중 하나로, 대만인의 자부심을 상징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대만 섬에 도착하여 그 자리에 사찰을 건립하였습니다.

18세기에 지어졌지만 여러 차례의 재건축을 통해 사원과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사원은 정전, 중전, 후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아름다운 용 조각과 정교한 나무 조각, 화려한 그림으로 덮인 기둥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사원 중 하나입니다.

이 사원은 실제로 도교, 불교, 유교 신앙을 위한 사원이기 때문에 매일 많은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음력 매월 1일과 15일에는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과 현지인들로 더욱 붐비기 때문에 사원은 더욱 혼잡해집니다.

용산으로 가려면 지하철 블루라인을 타고 용산사원역에 내려 1번 출구로 나와 멍샤 공원을 지나 북쪽으로 걸어가면 길 건너편에 용산사원이 보입니다.

2. 레드하우스에서 지역 예술 감상하기

아침 시간을 용산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데 보낸 후, 지하철 녹색선(MRT Green Line)을 타고 시먼역에서 하차하면 타이베이의 아름다운 랜드마크인 레드 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908년 일제 강점기에 일본 건축가에 의해 백화점으로 처음 지어진 레드 하우스는, 그 외관의 아름다운 서양식 무늬와 건물의 팔각형 구조가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후 이 건물은 예술과 창의적인 시장으로 개조되어 현지인들의 예술과 기타 문화 산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활기찬 지역 중 하나인 시먼딩을 탐험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더 레드 하우스에 가려면 지하철 그린선을 타고 시먼역에 내려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더 레드 하우스 입구에 도착합니다.

3. 시먼딩 보행자 거리 둘러보기

타이베이의 하라주쿠라고도 불리는 시먼딩 거리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 지역 중 하나입니다. 동네 전체가 상점과 노점상, 그리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오락거리로 가득합니다.

시먼딩은 사람 구경하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로, 매달 전 세계에서 많은 젊은 창작자들과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시먼딩은 타이베이의 다른 야시장처럼 본격적인 야시장은 아니지만, 저녁이 되면 유명한 길거리 음식과 싱푸탕의 보바차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밤에 이곳에 꼭 들러보세요. 시먼딩으로 가려면 MRT 그린선을 타고 시먼역에 내려 6번 출구로 나오면 시먼딩 쇼핑거리 입구에 바로 도착합니다.

4. 국립중정기념당에서 일몰 감상하기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를 찾고 있다면 국립 장개석 기념관을 추천합니다. 넓은 안뜰과 아름다운 초목, 기념관의 높은 플랫폼에서 자유광장 아치와 아름다운 석양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개석 광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 장개석 기념당이 있는 자유광장에는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장의 북동쪽 끝에 있는 아름다운 자유광장 아치, 공원의 남쪽과 북쪽 끝에 있는 국립예술원과 극장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적절한 시간에 국립 장개석 기념관에 방문한다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간 진행되는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오후 6시에는 국기 하강식과 함께 근위병들이 자유 광장 중앙의 국기 게양대까지 행진하며 국기 하강식을 진행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기념식은 정교하고 흥미로운 볼거리가 많으니 타이베이에 계신다면 오후 6시에 국립 장개석 기념관을 꼭 방문해보세요. 국립 장개석 기념당에 가려면 MRT 레드 라인 또는 그린 라인을 타고 장개석 기념당 역에서 하차한 후 5번 출구로 나오면 자유광장 옆 입구에 바로 도착합니다.

5. 타이베이 101 방문하기

타이베이의 가장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타이베이 101은 타이베이 신이 구에 위치한 미래형 마천루입니다. 101층, 509.2m 높이의 타이베이 101은 2004년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나 2010년 두바이에 버즈 칼리파가 건설된 후 그 타이틀을 잃었습니다.

타이베이 101은 세계에서 11번째로 높은 건물로 타이베이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역대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타고 89층까지 약 30초 만에 올라갈 수 있으며, 놀라운 높이에서 타이베이와 그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88층에서는 강풍으로 인한 건물의 움직임을 상쇄하기 위해 흔들리는 660톤의 강철 진자, 인상적인 튜닝 매스 댐퍼도 볼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에 가려면 MRT 레드 라인을 타고 타이베이 101/세계무역센터역에서 하차해야 합니다. 4번 출구로 나오면 타이베이 101 빌딩 바로 앞에 있습니다.

꼭대기에 있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 데크로 가려면 먼저 타이베이 101 웹사이트나 5층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티켓은 1인당 600NTD로 꽤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타이베이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타이베이의 전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 거예요.

실내 전망대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외 전망대는 날씨가 허락하는 한 같은 시간에 개장합니다. 3,000NTD를 지불하고 101층에 올라가 안전줄에 몸을 묶고 바깥 난간을 걸으며 타이베이의 탁 트인 360˚ 전망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6. 코끼리 산 등반과 일몰 경험하기

600NTD를 지불하고 도시를 구경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동쪽으로 조금 더 가서 유명한 코끼리 트레일을 무료로 하이킹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될 거예요!

타이베이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짧은 산책로 중 하나입니다. 이 트레일은 가파른 포장된 계단으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전망대에 오르면 타이베이 101 마천루와 함께 타이베이의 전경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절경이 펼쳐집니다.

엘리펀트 트레일을 하이킹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하늘이 보라색으로 변하고 인공 조명이 도시를 비추는 일몰 시간대입니다. 이 트레일은 현지인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많기 때문에 조용한 자연 산책로를 기대하지 마세요. 등반과 야경을 즐기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코끼리 트레일헤드에 가려면 MRT 레드라인을 타고 샹산역에 내려 2번 출구로 나와 샹산 공원을 따라 도로가 끝날 때까지 남쪽으로 걸어가다가 좌회전하여 길을 따라 샹산 트레일헤드에 도착해야 해요.

거기서부터 계단을 따라 20분 정도 올라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쉬어가는 코끼리길 전망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전망대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샹산 육괴(香山六塊)까지 조금 더 올라가면 타이베이를 더 잘 조망할 수 있습니다.

7. 닝샤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 즐기기

가벼운 하이킹을 즐긴 후에는 타이베이의 놀라운 길거리 음식을 맛볼 시간인데, 닝샤 야시장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닝샤 야시장은 바삭한 치킨 커틀릿부터 맛있는 쌀 소시지(다창바오샤오창)까지 길거리 음식 트럭으로 가득 찬 북적이는 거리로 유명합니다. 시장에 들어서는 순간 대만 길거리 음식 열풍의 한가운데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타이베이의 다른 야시장도 많이 가봤지만, 닝샤는 다른 야시장에 비해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예요.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모든 음식을 구경하는 데 몇 시간이고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닝샤 야시장에 가려면 MRT 그린선을 타고 중산역에 내려 5번 출구로 나와 서쪽 길을 따라 젠청서클에 도착한 후 우회전해 야시장으로 향해야 해요. 닝샤 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개장하므로 시간을 잘 맞춰서 가셔야 해요.

8. 송런로드 253번지에서 밤에 타이베이 101 최고의 사진 찍기

아직 타이베이에서 멋진 사진을 찍지 못하셨다면 타이베이의 상징인 타이베이 101을 찍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를 알려드릴게요. 타이베이 최고의 사진 명소 중 하나는 다케무라 이자카야 레스토랑 근처의 신이구 쑹런로 253번길에 있습니다.

이곳은 두 건물 사이에 위치한 타이베이의 상징인 타이베이 101을 촬영할 수 있는 거리로, 위에서 보신 대칭적인 예술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거리 사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밤에 253번 도로에 들러 타이베이 101을 아름다운 관점에서 바라보세요.

쑹런로 253번 도로에 가려면 MRT 적색선을 타고 샹산역에 내려서 코끼리 산책로와 같은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도로 끝에서 좌회전하는 대신 우회전했다가 다음 교차로에서 좌회전하세요. 두 번째 교차로에서 길은 왼쪽에 있을 것입니다. 타케무라 이자카야 레스토랑으로 가시면 바로 253번 도로로 나오실 수 있습니다.

9. 양명산 국립공원 하이킹으로 하루 보내기

하루의 여유가 있다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명소와 하이킹 코스가 가득한 양밍산 국립공원 주변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양밍산 국립공원에 도착했지만 비가 너무 많이 오고 날씨가 흐려서 이 곳들을 보지 못하고 여행을 단축해야 했어요. 따라서 양명산 국립공원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일기예보를 꼭 확인하시고 가급적 흐린 날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밍산 국립공원에 가려면 MRT 레드라인을 타고 젠탄역에 내려 1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양밍산 북쪽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세요. 거기서 양밍산 역으로 가는 S15번 또는 S17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버스 요금은 15위안이며,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양밍산 주변을 돌아보려면 20~40분 간격으로 공원 주변을 순환하는 108번 버스를 타면 되고, 요금은 1회 15위안, 일일 패스는 60위안입니다.

10. 시펀 올드타운과 시펀 폭포에서 반나절 보내기

타이베이에서 출발하는 또 다른 멋진 당일치기 여행은 신비로운 시펀 폭포가 있는 시펀과 등불이 가득한 거리, 찻집, 길거리 음식 노점이 있는 해변의 오래된 산악 마을 지우펀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하루의 전반부는 시펀과 핑시 기차 선로가 지나가는 매력적인 구시가지를 둘러보는 데 할애할 수 있습니다. 시펀은 내전 당시 도시를 지키던 사람들이 숲으로 도망친 사람들에게 이제 돌아와도 안전하다는 신호를 보내기 위해 사용했던 수상 등불로 유명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등불에 소원을 적고, 기찻길에서 등불과 함께 상징적인 사진을 찍고,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등불을 띄워 놓습니다.

시펀 구시가지의 거리를 따라가다 보면 길거리 음식 노점과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우펀으로 나가기 전에 이곳에서 아침이나 점심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시펀의 또 다른 인기 명소인 스펀 폭포는 높이 40m의 아름다운 폭포로 대만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폭포로 꼽힙니다. 시펀 구시가지에서 멋진 현수교를 가로지르는 경치 좋은 산책로를 따라 시펀 폭포까지 걸어가면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폭포에 도착하면 시펀 폭포를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산책로가 몇 군데 있습니다. 폭포에 가까워질수록 물보라가 꽤 거세질 수 있으니 젖을 각오를 하세요.

시펀에서 몇 시간을 보낸 후 시펀 기차역으로 되돌아가 지우펀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시펀으로 가려면 먼저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TRA(대만 철도국)을 통해 루이팡까지 기차를 타셔야 하며, 소요 시간은 약 42분, 요금은 편도 49위안(NTD)입니다.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에 출발하는 열차가 하루에 여러 번 운행됩니다. 이지카드가 있으면 티켓을 예약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기를 탭하여 플랫폼에 들어가서 올바른 플랫폼에 있는지 확인하고 열차에 탑승한 후 목적지에서 카드를 다시 탭하여 내리면 됩니다.

루이팡행 기차를 예약하려면 안드로이드 또는 iOS의 TRA 앱이나 TRA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루이팡에 도착한 후 핑시 선으로 환승하여 3번 플랫폼에서 핑시 대합실 표지판을 따라 시펀행 열차를 타셔야 합니다. 4722번 열차를 타고 징통행 열차를 타면 스펀에 정차합니다.

11. 지우펀에서 반나절 보내기

시펀에서 반나절을 보낸 후 일본 인기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영감을 준 아름다운 구시가지 지우펀으로 하루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지우펀은 타이베이 북쪽 바닷가 산에 위치한 폐광된 금광 마을입니다. 지금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야시장, 미로처럼 얽힌 작은 골목길과 역사가 가득한 골목길,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영감을 얻은 아름다운 에이메이 찻집으로 유명합니다.

지우펀 구시가지는 오후 4~5시경 늦은 오후에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아직 거리가 비교적 한산하고 레스토랑과 찻집이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이죠.

오후 6시 이후에는 지우펀이 극도로 혼잡해져서 15분 정도는 아무도 움직일 수 없을 정도였어요. 사람들이 붐비는 교차로에 갇힐 수 있기 때문에 저녁 일찍 지우펀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우펀의 관광명소, 카페, 노점상은 대부분 슈치루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지우펀 구시가지 버스 정류장에 도착한 후 길을 계속 올라가 7-11번지 근처의 작은 골목길에서 지우펀 구시가지 탐험을 시작하세요.

시펀에서 지우펀으로 가려면 시펀에서 루이팡으로 갈 때와 같은 기차를 타고 다시 루이팡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루이팡 기차역에 도착하면 큰길로 걸어가서 "지우펀 방면 버스"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 루이팡 산업 직업 고등학교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960번 또는 788번 버스를 타면 지우펀 구시가지 버스 정류장에 내리실 수 있습니다. 버스 요금은 15NTD이며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타이베이에서 더 해볼 만한 것들

지우펀에서 차완산과 반핑산 트레일 하이킹하기

타이베이에서 하루 더 머물 수 있다면 지우펀으로 돌아와 대만 북부 해안선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타이완 북부 최고의 하이킹 코스인 티팟산과 반핑산 트레일을 하이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레일은 지우펀의 금박물관에서 시작되며, 약 5.2km를 1시간 정도 걸어야 찻주전자 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반핑산까지는 20분 정도 더 걸립니다.

티팟산과 반핑산 트레일 하이킹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티팟산과 반핑산 트레일 하이킹을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타이베이에서 먹고 마셔야 할 것들

1. 야시장에서 다양한 길거리 음식 시도하기

타이완에 있는 동안 꼭 먹어봐야 할 타이완의 멋진 길거리 음식을 모두 나열하려면 다른 포스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방문했을 때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봄 양파 팬케이크(톈징 총주아 팬케이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예요. 바삭하고 맛있는 양파 팬케이크 안에 원하는 속을 골라 넣을 수 있는 대만식 샌드위치와 비슷해요. 타이베이의 거의 모든 야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타이베이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입니다.

땅콩 아이스크림 롤은 꼭 먹어봐야 할 또 다른 훌륭한 디저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리토 아이스크림 또는 아이스크림, 땅콩 캔디 가루, 고수로 채워진 스프링 롤입니다. 그다지 매력적으로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한 번 먹어보면 정말 좋아할 거예요.

대만식 찹쌀 소시지는 대만식 핫도그이지만 빵 대신 찹쌀을 사용합니다. 또한 일반 핫도그 대신 대만식 스위트 핫도그가 사용됩니다. 타이베이의 야시장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닝샤 야시장은 타이베이의 모든 길거리 음식을 한 번에 맛보고 싶다면 꼭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간식은 닝샤 야시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샤오롱바오 맛보기

대만에서 꼭 먹어봐야 할 또 다른 음식은 씹기도 전에 군침이 도는 수프 만두인 샤오롱바오(小龍包)입니다. 샤오롱바오를 단순한 중국식 만두로 착각하지 마세요.

샤오롱바오의 부드러운 흰 찐빵 안에는 맛있는 수프가 가득 들어 있어 마셔보거나 통째로 삼켜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샤오롱바오는 대부분의 대만 레스토랑은 물론 야시장의 길거리 음식 노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버블티(진주 우유차) 시음하기

지난 10년간 아시아 전역을 휩쓴 광적인 트렌드 중 하나는 보바 티 열풍(버블/펄 밀크티)으로, 이 모든 것이 대만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발상지에서 펄 밀크티를 먹어보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펄 밀크티는 차와 우유 맛, 쫄깃한 타피오카 볼이 들어 있어 펄/버블티라는 이름이 붙은 대만식 차 음료입니다. 다양한 맛의 펄 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펄 밀크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대만 전역에 펄 밀크티가 있기 때문에 맛볼 수 있는 곳을 찾는 데 어려움이 없을 거예요.

4. 대만 타로볼 즐기기

대만에서 꼭 먹어봐야 할 또 다른 인기 디저트로는 타로볼(으깬 토란에 물과 밀가루를 섞은 것)에 시럽 등을 섞어 만든 푸젠성 전통 디저트인 대만식 타로볼(대만식 토란구이)이 있습니다.

부드럽고 스펀지 같은 타로볼은 시럽과 밀가루의 부드러운 단맛과 함께 대만에서 가장 상징적인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지우펀 구시가지에 들어서면 처음 보이는 몇 개의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타로볼을 찾을 수 있고, 타이베이의 대부분의 야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교통편

타이베이, 대만까지 어떻게 가나요?

대만으로 오는 대부분의 항공편은 타이베이의 타오위안 국제공항에 도착하며, 거주 지역에 따라 타이베이행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유나이티드 항공을 통해 뉴욕과 LA와 같은 대도시에서 타이베이로 가는 직항편이 여러 개 있으며, 국영 항공사인 에바항공을 통해 타이베이로 직항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 내에서도 에바항공이나 KLM 또는 에어프랑스 같은 인기 항공사를 통해 타이베이로 직항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항공이나 타이항공과 같은 아시아 항공사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각 항공사의 본국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아시아에서는 방콕이나 싱가포르와 같은 허브 도시에서 타이완 노선을 운항하는 여러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면 훨씬 쉽고 저렴하게 타이완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온 에어와 에어아시아는 방콕/KL에서 타이베이로 매일 운항하는 항공편이 많으므로 아시아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찾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타이베이행 저렴한 항공권을 찾으려면 스카이스캐너나 익스피디아에서 가장 저렴한 노선과 일정을 검색하여 비교하고 최적의 항공권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이베이 공항에서 도심까지 가는 방법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버스와 지하철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공항 제2터미널 밖에서 1819번 버스를 타면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버스 이용하기

1819번 버스는 낮에는 24시간 15~20분 간격으로, 이른 아침(오전 2시~5시)에는 1시간에 한 번씩 운행합니다. 티켓은 제2터미널을 나가기 전 티켓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내행 버스" 표지판을 따라가면 티켓 키오스크가 줄지어 있는 곳을 찾을 수 있고, 거기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약 125위안(NTD)이며, 공항에서 타이베이 메인역까지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1819번 버스의 최신 시간표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19번 버스 시간표.

MRT(대중교통) 이용하기

타이베이의 지하철 시스템인 MRT를 타고 보라색 노선을 타고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직행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특히 짐이 많다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이며, 요금은 약 160 대만달러입니다.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향하는 급행 열차와 통근 열차의 막차는 각각 22:58과 23:27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개별 티켓을 구입하는 것보다 공항에서 이지카드를 구입해 지하철/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아요. 이지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지카드로 타이베이 여행하기" 섹션에서 확인하세요.

이지카드로 타이베이 여행하기

대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IC(집적회로) 카드의 도입으로 전국을 쉽게 여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카드로 타이베이는 물론 대만 전역을 쉽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카드는 대만 전역에서 버스, 기차, 식료품 등 모든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IC 머니 카드입니다. 중국어를 모르는 분들도 대만 여행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저는 이지카드만 있으면 버스, 기차, 지하철을 타고 대만 전역을 여행할 수 있었어요.

이지카드로 타이베이를 여행하려면 승차할 때 카드 리더기를 터치하고 하차할 때 다시 한 번 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미 교통비를 지불한 것입니다!

이지카드는 공항, 타이베이의 모든 MRT 역 또는 전국 7-11 또는 패밀리마트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가격은 100위안 정도이며, 타이베이의 모든 지하철 역이나 7-11, 패밀리마트에 있는 매표기에서 돈을 더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서 공제되는 금액은 여행한 거리에 따라 달라지므로 여행 전에 이지카드에 충분한 금액을 충전해 두세요. 그렇지 않으면 버스 기사에게 직접 티켓을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베이 내 교통수단 이용 방법

위에 소개한 이지카드를 이용하면 언어의 장벽 없이 타이베이를 쉽게 여행할 수 있을 거예요. 타이베이를 돌아다니는 방법은 크게 지하철/기차와 버스 두 가지가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이지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이용하기

이 여행 가이드에 나열된 대부분의 장소는 지하철로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회권 요금은 거리에 따라 20NTD에서 65NTD까지 다양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매표소에서 토큰을 구입하거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지카드를 사용하여 지하철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 들어설 때 기계를 터치하고 목적지에서 다시 한 번 터치하기만 하면 카드에서 금액이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버스 이용하기

양밍산이나 지우펀/스펀처럼 타이베이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지하철 대신 버스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베이와 같은 대도시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상당히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구글 지도는 대만에서 필요한 버스 노선을 찾는 데 아주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지하철로 갈 수 없는 장소가 있다면 구글 지도에서 해당 장소로 가는 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대만에서 구글 지도를 사용하려면 방문하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하기만 하면 앱이 어떤 버스 노선을 이용할지, 어디에서 타면 되는지, 몇 시에 도착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대만에서 버스로 여행하는 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이지카드를 사용하면 버스 정문에 올라타서 버스 기사 앞에 있는 카드 리더기에 카드를 터치하고 내릴 때 다시 한 번 터치하기만 하면 요금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카드에 현금이 부족하다면 버스 기사에게 직접 현금으로 지불하면 됩니다. 타이베이의 버스 요금은 보통 이동 거리에 따라 15위안에서 45위안 사이입니다. 대부분의 버스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 정확한 금액의 현금을 준비하세요.

최신 업데이트된 타이베이 지하철 노선도를 보시려면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타이베이 노선도 및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자전거 이용하기

타이베이는 제가 지금까지 본 도시 자전거 대여 서비스 중 최고입니다. 타이베이의 지하철역 근처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주황색 유바이크 자전거가 여러 대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하루 동안 대여해 이륜차를 타고 도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빌리려면 자전거 대여소 제어판으로 다가가서 이지카드로 기계를 터치하기만 하면 자전거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제 타이베이를 탐험할 자전거가 생겼습니다.

이용이 끝나면 시내 곳곳에 있는 자전거 스테이션에 자전거를 반납하고 도크의 제어판을 다시 탭하여 자전거를 잠그면 카드에서 요금이 차감됩니다.

타이페이 여행 Q&A

타이베이에 얼마나 오래 머물까요?

타이베이와 그 주변에는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최소 4일 정도면 타이베이를 충분히 둘러보고 며칠 동안 타이베이 외곽을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일 동안 타이베이에서 할 수 있는 대략적인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일차: 타이베이에서의 첫날은 타이베이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모두 둘러보며 보내세요. 용산사(龍山寺)에서 아침을 시작하고, 이어서 홍루(紅樓)를 방문한 후 시먼딩 쇼핑 지구를 산책하세요. 저녁에는 장개석 기념관에서 일몰을 감상한 후 여러 야시장 중 한 곳을 방문하고 첫날 일정을 마무리하세요.
  • 2일: 둘째 날에는 상징적인 마천루인 타이베이 101을 방문한 후 코끼리 트레일을 하이킹하며 타이베이 101과 타이베이 시내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세요. 남은 시간에는 멋진 카페를 찾아 도시 분위기를 즐긴 후 닝샤 야시장에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 3일: 양밍산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명소를 탐험하며 셋째 날을 보내세요.
  • 4일: 타이베이에서의 마지막 날에는 기차를 타고 북쪽으로 이동해 시펀으로 가서 오전에는 구시가지와 시펀 폭포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구시가지 지우펀에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타이베이에서 필요한 예산은 얼마인가요?

위의 4일 타이베이 여행 일정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여정의 예상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숙박: 총 5박으로 약 115달러(3,446NTD)를 지불해야 합니다.
  • 음식: 타이베이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는 하루에 115위안(약 345원) 정도이므로 4일 동안 총 1,380위안(약 3,446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 교통편: 처음 도착하면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데 약 160NTD를 지불해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지하철 요금은 1회당 약 40NTD이며, 이 여정에서 지하철을 최소 5회 이상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하철 요금은 총 200NTD입니다. 또한 양밍산, 스펀, 지우펀으로 가는 버스와 기차 요금도 지불해야 하는데, 왕복 버스 요금은 약 100위안, 타이베이에서 루이팡까지 가는 기차표는 152위안입니다. 총 교통비는 약 252NTD가 소요됩니다.
  • 액티비티: 다행히도 여기에 나열된 액티비티는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액티비티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여정의 액티비티 비용은 0NTD입니다.

타이베이 4일 총 예산: 5,078 NTD (169.46 USD)

타이베이 안전한가요?

대만은 제가 지금까지 가본 나라 중 가장 안전한 나라 중 하나였을 거예요. 대만의 어느 도시를 방문하든 사기꾼, 호객꾼, 소매치기를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대도시를 방문할 때와 마찬가지로 소지품을 잘 보관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이베이에서 사용하기 좋은 관광객용 SIM 카드는 무엇인가요?

업데이트: 휴대폰이 eSIM을 지원하는 경우, 글로벌 eSIM 마켓플레이스인 Airalo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만 타이베이를 여행하는 동안 실제 SIM 카드를 교체할 필요 없이 경제적으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현지 SIM 카드를 찾느라 허둥대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도착하기 전에 eSIM을 구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eSIM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대만 타이베이에서 현지 SIM 카드를 구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베이와 대만은 일반적으로 공공 와이파이 속도가 가장 빠른 곳 중 하나입니다. 타이베이의 거의 모든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와이파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대만에서 머물렀던 대부분의 호스텔은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했고, 현지 심카드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스를 타고 시내를 돌아다니고 싶으시다면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현지 SIM 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만의 주요 통신사 중 하나인 청와 텔레콤은 300NTD~1,000NTD의 가격대로 여러 가지 4G 무제한 무제한 데이터 패키지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 입국장에 있는 다른 항공사들 사이에서 키오스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에 다가가기만 하면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 목록을 보여줄 것입니다. 여권을 제시하고 SIM 카드를 꽂으면 2분 이내에 대만 여행에 필요한 4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만에서 15일 동안 머물 예정이었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15일 SIM 카드를 700NTD에 구입했습니다(신용카드로도 결제 가능). 대만 어디를 가든 4G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대만에서 머무는 내내 안정적으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공항에서 현지 SIM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베이 배낭여행자 가이드를 마치며

타이베이의 활기찬 거리와 숨 막히는 자연, 그리고 맛있는 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는 독특하고 다채로운 문화, 역사적인 명소, 현대적인 마천루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번 가이드를 통해 제공된 타이베이 여행 일정, 숙박 추천, 필수 관광 명소, 교통 이용법과 여행 팁을 활용해 타이베이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용산사와 국립중정기념당의 평화로움에서부터 시먼딩과 타이베이 101의 활기찬 분위기까지, 이 도시는 여러분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길거리 음식과 전통 요리는 여러분의 미각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대만의 진주 우유차와 샤오롱바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를 직접 경험해 보십시오.

이 여행 가이드와 함께 타이베이에서의 시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십시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 가이드가 여러분의 소중한 자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타이베이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고, 대만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즐기십시오.

대만 타이베이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북마크해 두세요. 그리고 여행의 모든 순간을 즐기며, 대만의 따뜻한 환대와 풍부한 문화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타이베이 여행에 관한 더 많은 정보와 팁이 필요하시다면, 저희의 추가 자료를 참고하여 여행 준비를 완벽히 하십시오. 타이베이에서 보내실 멋진 시간을 기대합니다!

힙스터 추천 2024 해외여행지

타이난 시내 도보 여행-도시에서 가장 멋진 장소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하루

1600년대에 타이완에서 가장 오래된 한족 정착촌이 자리 잡은 타이난의 서중구에서 역사 속으로 걸어 들어가면서 동시에 타이난에서 가장 활기찬 젊은 문화 창조 명소로 걸어 들어가 보세요. 저

mentok.tistory.com

혼자 가기 좋은 대만 자유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대만에서 꼭 가봐야 할 최고의 여행지 10곳 '혼자 가기 좋은 대만 자유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이라는 이 블로그 포스팅은 혼자서 대만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나 혼자 가는 대만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20가지

버블티 애호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나 혼자 가는 대만은 여행자 여러분이 꿈꾸는 섬입니다. 이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20가지를 소개합니다. 판다부터 버블티까지 대만(타이완)은 귀여움

mentok.tistory.com

2024년 대만 타이베이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