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하면서 도쿄 근교 당일 여행지 추천 5선

도쿄 근교 당일 여행지 추천 5선

도쿄를 처음 방문하시든 도쿄를 잘 알고 계시든, 도쿄의 문 앞에는 놀라움이 가득합니다. 닛코와 가마쿠라의 사원과 신사는 일본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창을 제공하며 다카오산, 하코네, 이즈 오시마 섬은 도쿄의 번잡한 도심과 자연스러운 대조를 이룹니다.

이 모든 명소는 도쿄에서 전철로 한두 시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3일 연속으로 여행하는 경우 도쿄 와이드 패스를 이용하면 몇 엔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출발하는 당일치기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도쿄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즈 오시마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문 목차

가마쿠라 대불을 만나다

도쿄 근교 당일 여행지 추천 5선-카마쿠라 대불
가마쿠라는 선종 사찰과 신사로 유명합니다.

이동 시간: 1시간

1185년부터 1333년까지 해안 도시 가마쿠라는 일시적으로 교토를 대신해 일본의 권력 중심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시대의 흔적이 남아 있어 현대의 가마쿠라는 웅장한 쓰루가오카 하치만구 신사와 다양한 선종 사찰과 같은 명소가 있어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매력적인 곳입니다.

후자에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선종 수도원인 겐조지와 호코쿠지, 그리고 작은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마쿠라의 하이라이트는 1252년에 주조된 이후 고토쿠인 절에서 고요히 쉬고 있는 11.3m(37피트) 높이의 청동 불상인 다이부쓰(大佛像)입니다.

도쿄에서 가마쿠라로 가는 방법: 도쿄역에서 JR 요코스카선을 타고 가마쿠라역으로 가세요. 가마쿠라의 대부분의 명소는 걸어서 갈 수 있지만, 고토쿠인 절의 대불은 복고풍 에노덴 전차를 타고 세 정거장 가면 북쪽으로 5분 거리에 있는 하세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즈 오시마의 섬 생활 체험

소요 시간: 1시간 45분

이즈 섬 연쇄와 외딴 오가사와라 군도 덕분에 도쿄는 엄밀히 말하면 도시 경계 안에 섬이 있습니다. 본토에서 가장 가까운 이즈 오시마는 도시에서 벗어나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오시마에서 가장 높은 2487피트(758m)의 미하라산 화산 분화구 주변을 하이킹하며 땀을 흘린 다음 미하라야마의 노천 온천에 몸을 담그세요. 또는 자전거를 빌려 91평방 마일의 섬을 일주하며 도중에 해안 온천, 독특한 기암괴석, (1월부터 3월까지) 오시마의 상징인 동백꽃을 감상해 보세요.

도쿄에서 오시마 섬으로 가는 방법: 유리카모메선 다케시바 역 옆에 있는 도쿄 다케시바 터미널에서 고속 제트 페리를 타거나 야마노테선 JR 하마마쓰초 역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페리는 오시마의 모토마치 또는 오카타 항에 도착하며, 이곳에서 주요 관광지로 가는 버스를 타거나 자전거 또는 자동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닛코의 화려한 도쇼구 신사 방문하기

도쿄 근교 당일 여행지 추천 5선-니코 도쇼구 신사
767-770년에 시작된 전통 행사인 닛코의 야요이 축제를 축하하는 닛코 사람들

소요 시간: 1시간 45분

도쿄에서도 신사를 볼 수 있지만 닛코는 전혀 다른 차원의 신사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쇼구 신사는 에도 시대 최초의 쇼군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안식처입니다.

우뚝 솟은 삼나무가 늘어선 길을 지나면 5층 탑과 요메이몬과 같은 인상적인 관문, 새와 용의 생생한 조각으로 장식된 검은색 옻칠과 금박의 향연이 하이라이트입니다.

단지 내 다른 곳에서는 린노지의 화려한 금불상과 "악을 보고, 말하고, 듣지 않는다"는 명성을 얻은 세 마리 원숭이 조각과 같은 섬세한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닛코까지 가는 방법: 닛코에는 인접한 두 개의 역이 있습니다: JR 닛코와 도부 닛코입니다. 도쿄에서 가장 빠른 경로는 도부 철도의 아사쿠사와 도부 닛코 간 캐곤 또는 스파시아 X 특급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JR-도부 공동 서비스도 신주쿠에서 출발합니다. 닛코 역과 도부 닛코 역에서 도쇼구 및 기타 주요 명소를 연결하는 버스가 운행됩니다. 또는 역에서 도쇼구까지 도보로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타카오 산에서 하이킹, 전망, 맑은 공기를 만끽하세요.

이동 시간: 55분

후지산의 절경을 보기 위해 하코네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날씨가 맑으면 599m(1965피트) 높이의 다카오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후지산은 눈부시게 빛납니다. 도쿄 안에 있는 다카오산은 일본의 자연을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이킹은 90분에서 2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지만 중간에 케이블카를 타면 더 짧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중에 매년 3월 둘째 주 일요일에 파이어 워킹 축제가 열리는 수행 센터인 야쿠오인 절을 지나게 됩니다. 정상에 다다오의 벚꽃은 봄철 하나미(꽃놀이) 피크닉 장소로 인기가 높으며, 정상에 있는 계절별 비어 마운트 비어 가든은 6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걷기 후 갈증을 해소하기에 이상적입니다.

도쿄에서 타카오로 가는 방법: 신주쿠에서 게이오선 특급열차를 타고 다카오산구치역으로 가세요. 거기서 타카오 산 기슭의 트레일 헤드 또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 정상까지 5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하코네의 온천과 경치에 푹 빠져보세요.

도쿄 근교 당일 여행지 추천 5선-하코네
하코네는 전통 스파로 유명하며,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소요 시간: 1시간 20분

산악 하코네는 도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후지산과 오와쿠다니(대보링 계곡)의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유황 분출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유네선과 같은 온천 단지와 로댕과 피카소의 작품이 전시된 야외 미술관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하코네는 하루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지만, 료칸에서 하룻밤을 묵는 것도 좋습니다(전통 료칸에는 자체 온천탕이 있습니다).

도쿄에서 하코네로 가는 방법: 신주쿠역에서 하코네 유모토 역까지 오다큐의 특급 로망스카를 타세요. 예약 좌석이 필요하지만, 연휴 기간 외에는 여행 당일 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을 절약하려면 하코네 프리패스를 구입하세요. 왕복 기차 여행에 포함되며 하코네를 돌아다니는 데 필요한 버스, 로프웨이 및 기타 교통 네트워크를 2, 3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3.09.20 - [해외여행] - 나 혼자 일본의 새로운 골든 루트를 여행하다-도쿄, 교토, 오사카 5박 6일

새로운 골든 루트 도쿄, 교토, 오사카 5박 6일 일본 여행자들은 오랫동안 신칸센(초고속 열차)을 통해 일본을 여행해 왔습니다. 전통적으로 여행객들은 일본 태평양 연안의 도시들을 연결하는 '

mentok.tistory.com

2023.09.19 - [해외여행] - 나 혼자 일본 여행할 때 교토에서 출발하는 당일 여행지 9곳

교토에서 출발하는 당일 여행 코스 9곳 일본의 고대 수도인 교토는 거대한 후시미이나리타이샤 신사부터 서쪽 교외의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에 이르기까지 그 자체로도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간

mentok.tistory.com

2023.09.09 - [해외여행] - 패키지 말고 혼자하는 해외여행-오감을 깨우는 도쿄와 오사카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일본은 매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 여행지입니다. 드라마틱한 풍경, 독특한 요리,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천, 향긋한 라멘, 번화한 도시 등 일본은 오감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도쿄와